병의도감(病醫寶鑑)

100세까지 건강한 삶을 위한 지침서

쌩쌩정보통

알아두면 좋은 소소한 건강 꿀팁!

극뽁 2021. 2. 21. 07:38
반응형

안녕하세요 병의도감 극뽁입니다. 오늘은 가볍게~~ 알아두면 좋은 건강 관련 소소한 꿀팁입니다. 검증된 것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민간요법이기도 하니깐 꼭!!!! 정답은 아니니 참고하세요~ 

1. 너무 피곤해서 잠이 잘 안올 때

 건강한 사람들의 피는 대개 약한 알칼리성을 띠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나 피로 등으로 몸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 영양분이 연소되고 남은 찌꺼기가 피 속에 엉겨 붙게 되어 찌꺼기가 몸 밖으로 배출되는데 가능한 양 외에는 몸 안에 남게 되어, 피까지 산성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때에 식초가 효과가 있습니다. 식초를 한 숟가락 떠서 마시면 제대로 연소되지 않아서 생긴 찌꺼기를 태우게 해 피로가 풀리는 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흡연자는 칫솔모 강한 것을 선택하세요

 칫솔은 기능보다 가격과 디자인 색 등을 기준 삼아 선택하는 사람이 많지만 자신에게 맞는 칫솔을 고르는 게 치아건강을 위해 가장 중요합니다.

담배를 많이 피우거나 구강위생 상태가 나쁜 사람, 이 닦는 시간이 짧은 사람 등은 칫솔모의 강도가 강한 것이 좋다. 반면 치아에 세균막이 적게 끼거나 마모증이 있는 사람, 칫솔질 시간이 긴 사람은 강도가 약한 게 좋습니다. 

  

3. 알레르기 비염

 느릅나무는 깨끗이 씻어서 감초랑 곰솥에 넣고 물2 느릅나무1푹 고우세요. 3분의2정도 줄어들때 국자로 한번 떠보세요. 국물이 껄죽하면서 미끈미끈한 액채가 되어 있을 겁니다. 식혀서 수시로 드시거나 비염이 심하면 빨대를 코에 대고 들이 마시세요. 처음에는 코 속에 상처 때문에 좀 아프지만 참고 해보세요. 좋아 지실겁니다.

4. 발냄새가 심할 때

10원짜리 동전을 이용해 신발바닥에 깔면 심한 발냄새가 없어집니다. 발냄새가 심하신분들 꼭 해보세요!

(저도 해볼려구요 ㅋㅋ) 

5. 물사마귀 없애는 법

 물사마귀는 조그만 것이 하나만 생겨도 금새 번지는데 이것을 없애려면 담배꽁초를 밥풀에 으깨어 물사마귀에 붙여 줍니다. 하룻밤이 지나면 그 부분의 살갗이 변하는데 그런 상태로 일주일쯤 지난 후에 다시 한번 더 붙여주면 물사마귀는 깨끗하게 없어집니다.  담배가 좋은 것도 하네요 ㅋㅋ 그래도 병원 가는 게 좋겠지요? 

6. 건망증에 좋은 방법

 자신이 한 일은 잊어버리고 생각을 하려 해도 기억을 전혀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오가피 40g을 물 4리터로 달여두고 매일 차마시듯이 여러날 복용하거나, 꿀 3숟가락을 1컵의 뜨거운 물에 타서 아침, 저녁으로 10~20일 정도 마시면 좋습니다. 

 

7. 가시가 목에 걸렸을 때

 생선을 먹다 가시가 걸리면 밥을 한 숟가락 삼키는 방법을 썼는데 이럴 때는 곧 달걀을 마시면 내려갑니다.

또 식초물로 몇번 양치질을 하면 가시가 부드러워져서 식도를 타고 내려가기도 하는데 그래도 잘 내려가지 않을 경우에는 솜을 뭉쳐서 긴 실에 매달아 삼켰다가 꺼내면 빠져 나옵니다. (저는 못할 거 같아요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