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도감(病醫寶鑑)

100세까지 건강한 삶을 위한 지침서

2021/11 7

몸에 좋은 초밥과 나쁜 초밥이 있다?!

초밥은 일본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아시아 요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합초를 절인 쌀밥 위에 각종 생선의 살이나 유부, 계란, 김 등의 식재료를 올려 만드는 음식이라 그 종류가 다양하죠 따라서 초밥의 종류에 따라 영양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은 초밥이 있는 반면, 건강에 해로운 초밥도 존재합니다. 미국 온라인 건강정보포털 (WebMD)에 소개된 ‘건강을 위한 최고의 & 최악의 스시’를 소개합니다. ◆ 건강에 이로운 초밥 1. 연어초밥 연어는 오메가-3를 함유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D를 함유하여 칼슘 흡수를 돕기 때문에 골절 질환을 겪고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연어는 소화가 잘되고 맛이 좋아 애호가가 ..

쌩쌩정보통 2021.11.30 (1)

주부들의 황태자 고세원, 이혼 후

배우 고세원이 ”주부들의 황태자로 불리는 배우 K씨의 아이를 가진 뒤 일방적으로 버려졌다”고 주장한 A씨의 폭로글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고세원은 소속사 후너스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좋지 않은 일로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올린다”면서 2017년 이혼한 사실을 고백했습니다. 고세원은 ‘오렌지 라라’로 활동한 가수 신라라와 2011년 결혼했으나 2017년 이혼했습니다. 고세원은 “이혼 사실을 알리지 않았던 이유는 재결합을 위해 노력하고자 했기 때문이지만 결국 재결합에 이르지 못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러던 도중 지난해 연말 한 여성을 만나 3개월 정도 교제했다”며 “그 여성 분에게 어떤 이유로든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제가 책임져야 할 부분에 대해서..

쌩쌩정보통 2021.11.29

코로나 변이 오미크론, 정의와 증상

안녕하세요 병의도감 극뽁입니다. 위드코로나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코로나 환자로 다시금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코로나 변이가 발생하여 전세계가 긴장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새로운 코로나 변이 오미크론이 어떤 것인지 현재 상황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6일(현지시간)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B.1.1.529)를 '우려 변이'(variant of concern)로 분류하고 그리스 알파벳의 15번째 글자인 '오미크론'(Omicron)으로 명명했습니다. WHO는 "오미크론이 많은 수의 돌연변이를 지니고 있다"면서 "예비 증거에 따르면 다른 변이와 비교했을 때 이 변이와 함께 재감염의 위험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WHO는 오미크론을 ..

병의도감 2021.11.29 (1)

어쩌다벤져스 vs 신정초FC 아빠 대결

11월 28일 방송되는 JTBC ‘뭉쳐야 찬다 시즌2’에서는 ‘어쩌다벤져스’와 신정초 FC 학부모의 아주 특별한 만남이 펼쳐집니다. 특히 신정초 FC는 지난 시즌1 ‘어쩌다FC’ 당시 전설들에게 2대 12 스코어라는 굴욕의 패배를 안겨줬던 바, 드디어 성사된 이들의 만남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우렁찬 구호와 함께 등장한 학부모들 사이 익숙한 얼굴이 전설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그룹 MSG워너비로 많은 화제가 됐던 가수 김정민이 두 아들과 함께 등장한 것. 2년 전 당시 형과 동생이 나와 정형돈이 혹시 아빠가 한 말 있냐고 하자 골키퍼인 형이 인사 잘하고 이기고 오라 했다 고 말했는데 두 아들 역시 훌쩍 자란 모습으로 나타나 전설들의 흐뭇한 미소를 유발합니다. 이에 김정민은 감코진(감독+코치진)..

쌩쌩정보통 2021.11.28

다리 떨면 건강 복이 들어와요~

안녕하세요 병의도감 극뽁입니다. 어릴 때부터 다리 떨면 재수 없다고.. 복 나간다고 참 많이도 혼났는데 아직도 여전히 다리를 떨곤 합니다. 다 컸으니 혼낼 사람이 없을 줄 알았는데 마눌님이 쿨럭~~ 오늘은 하지정맥류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물론 다리 떠는 것이 건강에 유익하다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많이 안 걸었는데 다리가 쉽게 피로해지고, 무겁게 느껴지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야 합니다. 오래 앉아있거나 오래 서 있을 때 혹은 새벽에 통증이 더 심해지면 더욱더 확실합니다. 하지정맥류는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2배 더 흔히 나타나는 질병이고, 유전적인 요인 외에 비만, 운동 부족, 오래 서 있거나 앉아있는 직업, 흡연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고, 일시적인 경우에는 ..

병의도감 2021.11.27

쇼미너머니10 우승 후보 래퍼 비오 리무진 표절?

안녕하세요 병의도감 극뽁입니다. Mnet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10’의 경연곡 ‘리무진’이 표절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제가 우승 후보로 생각하는 바로 래퍼 비오입니다. ​ 래퍼 라이프 오브 하지는 지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이건 좀 너무 비슷한 거 아닌가요”라는 글과 함께 표절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그는 지난 20일 발매된 ‘쇼미더머니10’의 경연곡 ‘리무진’과 자신이 지난 2019년 발매한 싱글 ‘Lonely Hours’의 타이틀곡 ‘월요일’이 흡사하다고 주장했습니다. ​ 그러면서 그는 ‘리무진’을 가창한 래퍼 비오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 하며 전면전에 나섰습니다. ​ 이를 본 누리꾼들은 “멜로디 라인이 매우 흡사하다” “빼도 박도 못하게 표절이다”라는 찬성 여론과 “표절까지는 아니..

쌩쌩정보통 2021.11.26

바이크와 막국수로 시작!!

안녕하세요 갑자기 돌아온 병의도감 극뽁입니다. 몇 달 거의 티스토리를 못했습니다. 새로운 회사에서 맨날 야근에 하는 것도 있지만 그것보다는 저 개인의 병이 호전되다가 다시금 예전 상태로 돌아가는 듯 하였습니다. 물론 처음 상태로 돌아간 것은 아니지만 업무 스트레스 외에 사람에 대한 트라우마가 쉽게 사라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약을 1년 반 이상 복용 중임에도 불구하고 쉬운 게 없네요 다시 의사샘과 상담을 통해서 약을 변경하였고 이후 설쳤던 잠은 다시 잘 자게 되었습니다. 좋아지겠지 하는 마음으로 살고 다시 저를 돌아보면서 느낀 점이 있었습니다. 제가 매일 1일 1포 하면서 건강과 짧은 글을 올리면서 나름 규칙적이고 오롯이 저를 위해 글을 쓰면서 즐거움을 찾았었는데 이 핑계 저 핑계를 대면서 그러지 못했..

쌩쌩정보통 2021.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