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도감(病醫寶鑑)

100세까지 건강한 삶을 위한 지침서

마음이 건강해지는 명언

상대방 판단 기준

극뽁 2020. 12. 1. 07:55
반응형

 

상대방을 판단하는데 

가장 큰 기준이 되는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상대방이 아니라

그날의 나의 기분, 나의 취향

나의 상황, 

바로 '나'이다. 

 

그러므로 특별한 이유 없이 

누군가가 미워졌다면 

자신을 의심하라. 

 

- 김은주 '달팽이 안의 달' 중에서 -


 

오랜 명언 중에 

'영원한 적은 없다'

'어제의 동지가 오늘의 적'

 

그렇네요.. 

저의 상황에 따라서 

적과 동지가 나눠지고 

그에 대한 판단이 이루어지는 것

 

또 제 자신에게 묻습니다. 

너 자신은 너의 편인가??

 

< 오늘의 한줄평 >

마눌님.. 미안해.. 언제 적이 될지 모르겠어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