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도감(病醫寶鑑)

100세까지 건강한 삶을 위한 지침서

병의도감

가정용 혈압기 인바디 구매 후기

극뽁 2021. 1. 30. 14:04
반응형

안녕하세요 병의도감 극뽁입니다. 

여러분의 격려와 응원 덕분에 퇴원하였습니다. 퇴원하면서 구매한 게 한 두개가 아니네요. 그 중에서 구매한 가정용 혈압기에 대해서 말씀 드립니다. 퇴원하면서 구매한 거라 종로의료기 사장님의 말솜씨에 의해서 샀다는 것을 먼저 이야기 드립니다. ^^ 

제가 구매한 가정용 협압기 인바드 BP170 모델입니다. 이 제품이 BP170B도 있는데 차이가 있다면 블루투스가 있다 없다 입니다. 굳이 필요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있으면 좋지요 가격만 저렴하다면요

먼저 화면이 큼직합니다. 버튼도 큼직큼직합니다. 가정용 혈압기다보니깐 저렴이로 사도 되지만 앞서 말씀드린 사장님의 말솜씨에 의해서 구매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혈압기에 다 기능이 비슷비슷하지만 차별화된 점이 몇 가지 있다고 설명이 있었습니다. 

1. 먼저 커프가 원터치입니다. 즉 자동으로 감기는 형태입니다. 

2. 조조고혈압, 불규칙 맥파, 움직임 감지 확인 기능

   - 조조고혈압 측정 : 오전 4시에서 오전 10시 사이에 측정한 혈압 중 최고 혈압이 135mmHg 이상이거나 최저혈압이

      85mmHg 이상일 때 감지합니다. 

   - 불규칙 맥파 : 맥박이 25% 이상 벗어난 맥파가 감지 되었을 때 작용하는데 측정 중 움직임에 의하여 발생합니다. 

3. 2명까지 혈압 기록을 각각 100건씩 저장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상당히 고가에 속합니다. 역시 냉정할 때 사야 하는데 퇴원할 때, 이것저것 사다보니 그렇게 되었습니다. 나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편하고 좋습니다. 다만 제가 말씀 드리는 것은 해당 제품의 가격이 12만원이라는 상당한 고가라는 점입니다. 사장님 말씀에 의하면 협압기 중 다이슨이다 ㅋㅋ 라고 하는데 가장 정확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 꼭 아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정확도는 무엇이 좋다 나쁘다고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혈압은 하루 중에서도 계속 변화하기 때문에 다르며 병원에서 측정한 것보다 높거나 혹은 낮거가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입니다. 

1. 커프의 위치가 심장보다 높은가 낮은가? 즉 커프의 위차가 심장보다 높으면 협압이 낮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

2. 커프를 느슨하게 감고 측정할 때 혈압이 높게 측정됩니다. 

3. 측정 중 말하거나 움직인 경우, 마음이 불안정할 경우 등등 변수가 많습니다. 

결론은 가정용 혈압기로는 가장 좋은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인바디라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신뢰도는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다만 그 브랜드가 가격이 고가여야 하는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슬림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는 분명히 있습니다. 추천은 합니다만 굳이 꼭 이걸 사세요... 는 아닙니다. 그런데 가정용 혈압기로 검색해서 보면 네이버에서 후기와 판매량이 상당하더군요. 인기는 분명 있습니다. 

 

Tip :  오프라인에서 구매 시, 사장님들의 현란한 말솜씨는 한번 필터링 하세요.

처음 올려본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