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도감(病醫寶鑑)

100세까지 건강한 삶을 위한 지침서

쌩쌩정보통

사람들이 자주 꾸는 꿈 & 해몽

극뽁 2022. 6. 23. 17:25
반응형

꿈 해석에 대한 이야기는 아주 오래전부터 사람들의 주요 관심사였다. 꿈은 만국 공통으로 누구나 하는 경험인 탓도 있고, 그 자체로 신비감을 주기 때문이다. 미국 건강전문 매체베리웰마인드는 프로이트를 언급하며 꿈은 무의식을 보여주고, 자신의 숨겨진 욕망도 알아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흔하게 꾸는 꿈들과 그에 대한 일반적인 해석들은 다음과 같다.

1. 떨어지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키가 큰다는 속설이 있지만, 전문가들은 현재 인생에서 뭔가 잘 안 풀리는 일이 있음을 뜻한다고 설명했다. 무언가 다른 선택을 해보거나 새로운 방향을 설정해야 할 때를 의미하는 것이다.

꿈 해몽 책을 저술한 러셀 그란트는 떨어지는 꿈을 꾸면 ‘자신을 더 많이 자유롭게 만들고, 삶을 즐길 필요가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2. 쫓기는 꿈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은 악몽이라고 할 정도로 큰 두려움을 준다. 이는 마음 역시 일상생활 속에서 무언가를 피하고 싶어 하는 상태를 의미한다. 특히 자신이 가진 두려움이나 욕망에서 탈출하려는 경우가 많다.

추격자의 정체에 따라 벗어나고 싶은 것이 다를 수도 있다. 동물이 쫓아오는 꿈은 자신의 분노나 맹목적인 열정 등 감정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것이고, 이성인 사람이 쫓아온다면 사랑을 두려워하여 피하고 있거나 과거의 관계에 시달리고 있음을 의미한다. 아예 정체를 모르는 추격자가 있다면 어린 시절의 경험이나 과거의 트라우마에서 탈출하고 싶은 욕구이다.

3. 알몸이 되는 꿈

학교나 사무실 등 공공장소에서 알몸이 된 자신이 나타나는 꿈도 흔하다. 신체적, 감정적, 정신적 과정을 모두 이용해 꿈 해몽 책을 저술한 페니 퍼스는 이를 자신의 결점을 드러내는 것을 불안해하고 있는 상태라고 봤다.

4. 이가 빠지는 꿈

이가 빠지는 꿈은 자신의 매력이나 외모에 대한 걱정을 하고 있거나 의사소통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잃은 상태를 의미한다. 무의식 속에서 괜히 사람들 앞에서 창피한 말을 하지 않을까 걱정 중일 수 있다.

치아의 본질은 깨물고, 자르고, 찢는 것이다. 이가 빠진다는 것은 개인의 힘과 단호한 결단력을 잃는다는 것을 나타낸다.

5. 죽는 꿈

사랑하는 사람이 죽거나 자신이 죽는 꿈을 종종 꾸기도 한다. 죽음을 향한 일반적인 해석은 변화에 대한 두려움으로 귀결된다. 죽음과 마찬가지로 미지의 것을 인간은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6. 시험을 보는 꿈

꿈속에서 시험을 보는 것은 실패에 대한 근본적 두려움을 나타낸다. 시험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결점과 마주해야 하는 스트레스가 많은 사건이기 때문이다.

특히 시험에 떨어지거나 시험에 늦는 꿈은 삶의 도전에 대해 준비가 잘 되어있지 않다고 느끼는 자신의 마음이 반영된 것일 수 있다.

7. 불륜에 관한 꿈

연인이나 배우자가 다른 사람과 바람을 피우는 꿈을 꿨다고 해서 그것이 꼭 불륜에 대한 두려움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둘의 관계에서 자신이 얻고자 하는 것을 충분히 얻지 못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신뢰가 부족하거나 의사소통이 부족한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

8. 하늘을 나는 꿈

비행에 대한 꿈은 자유와 독립을 나타내기도 하고, 반면에 삶의 현실에서 도피하려는 욕구를 나타내기도 한다. 특히 사회적 규범과 구속으로부터의 자유를 추구하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다.

꿈에 대한 일반적인 해석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꿈은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기 때문에 100% 맞는다고 볼 수는 없다. 특히 꿈은 자신이 최근에 직면한 사건의 영향이 클 것이다

반응형